티스토리 뷰

베트남 다낭 6월에 여행 계획하시나요? 다낭 6월 날씨를 모르고 가셔서 여행을 망친 분들 제가 여럿 봤는데요. 그냥 다낭 6월은 덥겠지 하고 날씨에 대한 아무 정보도 없이 가시면 여행 내내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다낭 6월 날씨와 여행 옷차림 자세히 정리했으니 꼭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다낭-6월날씨-썸네일

 

 

다낭 기본 상식

 

 

베트남 다낭을 가시는데 다낭이 어떤 곳인지 기본 상식 정도는 알고 여행하시는게 좋겠죠?

 

한국에서 다낭까지 약 5시간 정도 걸리고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느린데요. 예를 들어 한국이 오후 8시면, 베트남 다낭은 오후 6시입니다.

 

또한, 다낭 인구는 121만 명으로 5번 째로 큰 도시이지만, 현시점에서는 베트남에서 관광객들 가장 많이 몰리는 도시입니다. 그만큼 여행 만족도가 높다 보니 재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매우 많습니다.

 

다낭이 최대 관광도시인거는 알았는데요. 혹시 2위~5위는 어디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베트남 인기 관광도시 BEST 5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베트남 다낭 6월 날씨

 

 

다낭 6월 평균 최저기온은 26도이며, 평균 최고는 35도입니다.

 

 

다낭-월별-평균-기온-그래프

 

 

아무리 더운 서울도 6월 평균 최고기온은 27~28도 정도입니다. 즉 평균으로만 놓고 보면 베트남 다낭이 무려 7도 정도 높습니다.

 

물론 대체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서울보다는 다낭이 더 덥다고 느끼시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죽을 정도는 아닙니다. 그 이유는 이미 다낭은 덥다는 것을 이미 각오하고 휴양 목적으로 가기 때문에 그럭저럭 다낭 6월 여행에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다낭 6월에 수상액티비티나 물놀이 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강수량인데요. 아래 베트남 다낭 월별 강수량만 봐도 6월에 매우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낭-월별-강수량-그래프

 

 

다낭 6월 평균 강수량이 위 사진과 같이 55.3mm인데요. 잘 감은 안 잡히실 테지만 서울 6월 강수량에 비해 불과 1/3 밖에 안되기에 6월에 다낭 가신다면 비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됩니다.

 

다만, 가끔 쏟아지는 소나기를 만날 수는 있기에 우산은 하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다낭 6월 옷차림

 

 

다낭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옷차림인데요. 우선 다낭은 관광이나 볼거리도 많지만 휴양지 느낌이 강하잖아요? 그래서, 옷차림은 최대한 가볍게 휴가 갈 때 옷차림으로 입고 가시는 게 좋아요.

 

실제로 다낭을 걷다보면 여성분들은 가벼운 원피스 옷차림이 많고 남성분들도 비치웨어 등의 가벼운 반바지에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선크림은 꼭 챙겨가시길 추천드리구요. 선글라스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해외 여행할 때 준비물 빠지면 여행 내내 고생할 수 있는데요. 아래 베트남 여행준비물 리스트 정리했으니 꼭 참고하시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