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행기표가 여행 경비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합니다. 싸게 산 비행기표는 여행 경비의 절반을 줄이기도 합니다. 지금 내가 보고 있는 비행기표가 가장 싼 비행기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만 잘 숙지해도 최소 10만 원에서 많게는 50만 원 이상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하늘을-나는-비행기-사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

 

1. 저렴한 시기

 

통계적으로 예약할 때 비행기표가 저렴한 시기가 있습니다.

 

금요일에 비행기표를 예약하는게 약 12% 정도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일요일은 다른 요일에 비해서 30% 이상 비싸다는 통계가 있으니 가급적 일요일에 항공권 구매하는 건 피하는 게 좋습니다.

 

반면에 비행기 출발일은 금요일과 토요일이 가장 비쌉니다. 목요일 출발 또한 비행기 가격이 비쌉니다.

만약 여행 날짜를 조정할 수 있다면, 가급적 목,금,토를 제외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최대한 빨리 구매

 

비행기표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구매하는게 유리합니다. 비행기표는 예약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가격이 올라갑니다. 

 

여행 가기 2개월 전에 예약한 사람이 2주 전에 예약한 사람보다 15-30% 정도 저렴하게 비행기표를 구매합니다.

 

성수기는 원래 비행기표가 비쌉니다. 가격이 비수기보다 비싼 거 같아 예약을 미루면 더 비싸지기 때문에 성수기일수록 예약을 빨리하는 게 좋습니다.

 

3. 잉여 비행기표 공략하기

 

여행을 미리 계획해서 가는게 아니라 갑자기 가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이 때는 남은 비행기표를 잘 공략만 하면 빠르게 예약한 사람들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사나 항공사는 잉여분의 티켓을 어떻게든 팔아야 이득이기에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티켓들은 싸게 팔고 있습니다.

 

이렇게 남은 비행기표를 싸게 살 수 있는 대표적인 웹사이트는 땡처리닷컴과 투어캐빈이 있습니다.

 

 

 

 

땡처리닷컴은 이미 너무 잘 알려져 있는 반면에 투어캐빈은 아직 덜 알려져 있습니다.

투어캐빈의 긴급모객에서 은근히 알짜베기 기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 있으니 땡처리닷컴과 같이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4. 항공사 프로모션

 

항공사에서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합니다. 이러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만 잘 이용한다면 가격 비교 웹사이트에서 가장 저렴한 비행기표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 프로모션은 미국, 유럽과 같은 장거리는 3-4달 전, 일본과 동남아와 같은 단거리는 2-3달 전에 보통 진행합니다.

 

다만, 항공사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각 항공사의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메일로 광고 등을 받으면서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항공사 프로모션은 결국 본인이 관심을 갖지 않으면, 프로모션 특가 예약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5. 왕복과 편도 가격은 다르다.

 

여행으로 비행기표를 구매한다면 왕복을 누르고 최저가를 찾습니다. 하지만, 간혹 편도로 각각 검색해보면 왕복으로 최저가를 구매할 때보다 저렴하게 나오는 티켓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왕복뿐만 아니라 편도로도 각각 검색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6. 시크릿모드

시크릿모드-전환된-사진

저렴한 항공권을 찾기 위해 인터넷에서 계속 검색한다면 검색 기록에 남습니다. 그러면 여행사 웹사이트들은 "아 이 사람은 어차피 비행기 티켓을 구매할 사람이다."라고 더 비싸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본인의 검색 기록에 따라서도 비행기표의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공편을 검색할 때 시클릿모드로 검색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Shift + Ctrl + N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과거의 검색 기록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 검색했던 비행기표와 가격의 차이가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