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삿짐도 많은 편이 아닌데 굳이 돈을 더 내면서 포장이사를 해야 하는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비용뿐만 아니라 포장이사보다 반포장이사가 좋은 장점들이 분명하기에 반포장이사를 추천하는 이유와 포장이사와의 차이점에 대해 속 시원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반포장-이사를-추천-이유를-보여주는-썸네일-대표-이미지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차이

 

 

 

반포장이사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포장이사와 일반이사의 개념부터 꼭 알아야 합니다.

 

 

1. 포장이사

 

포장이사는 이사할 때 모든 짐을 포장하고 새 집에 도착한 후에 정리까지 몽땅 합니다. 본인의 귀중품 정도만 챙기면 되고, 나머지는 이삿짐센터에서 모두 다 알아서 하기 때문에 편리해 보이지만 가장 비싸기도 합니다.

 

 

2. 일반이사

 

일반이사는 세탁기, 냉장고, 침대, TV 등의 무거운 가전 가구만 포장하고 새집에 무거운 가전 가구만 배치합니다. 이 외의 모든 잔짐은 본인이 모두 포장하고 새집에 와서도 정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은 고될 수 있지만, 이사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3. 반포장이사

 

원래는 반포장이사라는 말이 없었지만 포장이사와 일반이사의 중간지점으로 이삿짐센터에서 만든 단어입니다. 따라서, 이삿짐센터마다 반포장이사의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반포장이사는 일반적으로 짐을 포장할 때는 포장이사와 마찬가지로 잔짐까지 다 포장을 해주지만, 주방 정도만 본인이 포장을 해야 합니다. 다만, 새 집으로 도착한 후에는 포장이사와 마찬가지로 무겁고 큰 짐들은 다 배치해 주지만, 나머지 잔 짐들은 본인이 다 정리해야 합니다.

 

 

이사 업체의 규모가 크다는 것은 어느 정도 믿고 맡길 수 있는 검증된 이사 업체라 볼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이사 업체 순위 BEST 5이 전에 정리한 글 있으니 아래 참고 바랍니다.

 

 

 

 

 

 

비용 차이

 

비용차이는 간단하게 포장이사 > 반포장이사 > 일반이사 순으로 비쌉니다.

 

이사 비용은 업체, 거리, 짐이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서 비용이 너무 달라집니다.

 

비용차이를 대략적으로 비교해서 작성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20Km 이내 거리, 투룸 이삿짐

  • 일반이사: 약 40만 원
  • 반포장이사: 약 50만 원
  • 포장이사: 약 75만 원

 

20Km 이내 거리, 쓰리룸 혹은 짐이 많은 투룸

  • 일반이사: 약 80만 원
  • 반포장이사: 약 90만 원
  • 포장이사: 약 120만 원

 

위에는 대략적인 가격을 말씀드린 것이며, 본인이 이사 가는 집의 정확한 이사 비용 견적을 최소 4개이상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이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일반이사와 반포장이사의 가격 차이보다 반포장이사와 포장이사의 가격차이가 훨씬 많이 나는 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포장 이사 추천 이유

 

반포장이사를 추천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비용

 

포장이사가 비싼 이유는 인력을 한 명 더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건비 때문에 포장이사의 비용이 반포장보다 훨씬 많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이사가 비용 면에서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반포장이사라고 해도 주방을 제외하면 잔짐을 거의 모두 포장해 줍니다. 새집에 도착해서만 본인이 정리만 하면 되기에 가급적이면 반포장 이사를 추천드립니다.

 

 

2. 편리함

 

사실 비용만 놓고 본다면 일반이사가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반포장이사와 달리 잔짐은 본인이 모두 포장해야 합니다.

 

잔짐이 별로 없는 원룸정도면 일반이사도 괜찮지만, 투룸 이상에 잔짐이 많다면 정말 짐 싸는 것도 스트레스이고 노동입니다.

 

반포장이사는 새집에서는 본인이 정리해야 하지만, 이사할 때는 거의 다 포장해 주기 때문에 일반이사보다는 반포장이사를 가급적 추천드립니다.

 

 

3. 효율성

 

반포장 이사가 효율성이 가장 좋습니다. 이사를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새집으로 이사하면 결국 본인이 다시 잔짐들을 정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포장이사를 해서 정리를 해준다고 해도 잔짐들은 다시 한 번 닦아야 될 것도 많고 다시 정리해야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비효율적입니다.

 

차라리 반포장이사로 잔짐들은 새집에서 처음부터 본인이 정리하고 배치하는 게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이상으로 반포장이사를 추천하는 이유와 포장이사, 일반이사와의 대략적인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본인이 전세로 이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제가 직접 경험한 아래에 좋은 정보들 공유해 드리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