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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는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낯설게 느껴질 것입니다. 특히 이미 광고를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이게 제대로 만든 건지 의아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구글애즈에 로그인하고 어떻게 캠페인을 만드는지 한 번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Ads에 로그인부터 캠페인 생성하는 방법

전문가 모드로 전환 클릭

우선 해당 화면이 보이신다면, 다음 버튼을 누르는 게 아닌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해주세요.

그 이유는 만약 다음을 클릭해서 광고 생성을 완료하면,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스마트 캠페인'이 만들어지는데, 아무래도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운영되는 부분이 크다 보니 실제 타겟팅 설정이나, 입찰전략 및 입찰가 등의 설정에서 제한적이기 때문이며, 차후에 '스마트 캠페인' 생성을 원할 때에도 '전문가 모드'로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먼저 캠페인을 먼저 만들어도 상관은 없지만, 조금 더 쉽게 계정 설정 및 캠페인 생성을 위해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청구서수신국가,시간대,통화 설정

청구서 수신 국가, 시간대, 통화를 설정하셨다면 제출을 클릭합니다.

 

계정탐색이 보입니다

제출을 클릭하신 후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계정 탐색 버튼이 보이며, 해당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화면 중앙에 새 캠페인 버튼이 보입니다.

화면 중앙에 새 캠페인 버튼이 보일 것이며, + 새 캠페인을 클릭해서 캠페인 생성을 시작합니다.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클릭

이제 캠페인 생성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면 구글애즈에서 제공하는 모든 캠페인의 유형을 볼 수 있으며, 여기서 생성 및 운영을 원하시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검색캠페인, 그 다음 웹사이트 방문 클릭 후 사이트 입력

어떤 캠페인 유형을 선택해서 만들 것인지에 따라서 캠페인을 만드는 방법의 차이는 조금씩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이미지가 필요할 수 있으며, 동영상 캠페인은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각 다른 방식으로 광고가 운영되기 때문에 필요한 요건들이 다를 수는 있지만, 구글 애즈 내에서의 캠페인 생성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설정 방법은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우선 예시로, 검색 캠페인 생성하는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검색 캠페인 클릭해주시고, 웹사이트 방문 클릭 후 웹사이트를 입력한 후에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이름과 네트워크 설정

캠페인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입력을 해주시길 권장드리며. 네트워크 설정과 관련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에서 Google 검색 파트너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 알고 설정하기

 

구글 검색광고에서 검색파트너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 알고 설정하기

많은 사용자들이 구글 검색 광고는 구글 검색 페이지에만 노출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애즈에서 검색 광고 생성할 때 설정 방식에 따라서 구글(Google) 검색 페이지에만 노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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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및 언어 설정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은 위치 및 언어 설정을 합니다.

참고로 위치는 실제 그 위치에 없다고 해도, 관심을 보이면,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한민국을 설정한다고 해도, 물리적으로 대한민국에 있는 사람만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의 위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 있지만, 한국과 관련된 검색을 많이 하는 한국인)

 

예산 및 입찰가 설정

원하시는 예산 및 입찰가 설정을 해주시고, 다만 최대 CPC 입찰가 한도를 설정하면 설정하신 입찰가보다 높은 금액으로 입찰가 소진이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과다한 입찰가 지출을 막기 위해서 설정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관련 글: 검색 광고 상단 노출을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할 5가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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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확장 설정

광고 확장을 통해서 웹사이트 내에 추가 사이트 링크나 광고와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 그리고 전화번호 등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설정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 캠페인을 생성하는데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다음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그룹 이름 설정 키워드 설정

광고그룹 이름 및 키워드를 설정해주신 후에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관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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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문안 작성하기

키워드 설정까지 완료했다면 광고의 제목과 설명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광고문안 작성을 해주셔야 하며 작성 후에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캠페인을 게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광고문안까지 작성을 하셨다면, 이제 캠페인 게시가 준비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게시 버튼을 클릭하여 캠페인을 생성해줍니다. 

 

다만, 여기서 가끔 오류 메세지가 나올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문제 해결'을 클릭하여, 해당 부분을 수정하신 후에 게시해주시면 됩니다. 

 

캠페인 생성된 부분 확인

게시 버튼을 클릭하여 캠페인 생성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확인될 것이며, 만약에 위에 방법으로 캠페인을 생성하셨다면, 아직 결제 설정은 안되어 있을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고, 결제 탭 밑에 '요약'을 클릭한 후에 결제 수단 설정 및 금액을 충전하신다면, 생성된 캠페인이 운영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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